본문 바로가기
Jeju

제주 성산 독립서점, 책방무사

by 허당건선생 2023. 3. 4.
반응형

제주시에서 조금 벗어나면 제주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동네가 몇 군데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성산이라는 동네죠. 이 동네 제가 참 좋아합니다. 성산이라는 큰 동네 주변으로 종달리, 오조리, 온평리, 우도가 가까이 있어 성산에 머물며 동쪽을 모두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성산에서 운영하는 성산일출봉 도서관이 있어 언제든 도서를 빌려보고 열람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독립서점만이 주는 미묘한 매력이 있죠. 독립서점 주인장마다의 취향과 개성으로 꾸려졌기에 그 분위기는 제 각기 다릅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성산 독립서점 책방무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혹시 가수 요조를 아시나요?

가수 요조는 인디 신에서 CM송으로 유명해진 가수인데요. 배우 김태희가 출연한 쿠키폰 CM송, 보노스프 CF의 CM송을 만들었고 허니허니베이비로도 대중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DJ, 배우, CF모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한 요조는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요조는 학창 시절부터 책을 좋아했고 나중에 서점을 열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고 하네요. 독립서점은 주인장의 서재를 들여다보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요조의 서재와 같은 책방무사엔 요조가 펴낸 책들과  요조의 애정하는 책들 그리고 취향이 곳곳에 녹아있습니다. 
 

책방무사 제주

가수 요조가 운영하여 더 유명해진 독립서점이죠. 독립서점에 작은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들렀다 가는 곳입니다. 위치는 수산초등학교가 보이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멀리서 보면 아름상회라는 간판을 달고 있어서 책방무사를 발견하는데 헷갈릴 수 도 있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방문했을 때 아름상회 간판을 보고 책방무사가 어디 있는지 찾아 헤매었었죠(머쓱). 아름상회 간판을 발견하셨다면 잘 찾은 거네요.
 
책방무사는 2015년 서울에서 시작해 2017년 제주도로 자리를 옮겼고 21년 11월 서울 홍대 앞에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그 이유는 요조 소속사인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와 재밌는 것들을 책방에서 도모해 보자하다가 충동적으로 오픈했다고 하네요.
 
책방무사의 공간은 9평 정도로 협소한 편입니다. 동시간대 3팀만 방문해도 서점 안이 북적거리죠.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 2개가 놓여있고 내부는 사진 찍는 것을 지양해 달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카메라 셔터음이 다른 방문자에게 방해가 될 우려를 한 것일까요. 저는 비 올 때 방문하였는데 창밖의 빗소리와 우디향내음 맡으며 적적한 공간에서 책이 술술 읽히더라고요. 책을 둘러보는 곳과 구매하는 곳은 작은 미닫이 문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책 구매 시 책방무사를 기념할 수 있는 귀여운 요조 캐릭터 얼굴도장도 있으니 구매 시 꼭 이용해 보세요!

 

아름상회 오른쪽 아래 작게 책방무사 간판

 

책방무사 굿즈 디퓨저

책방무사만의 향기도 구매할 수 있어요. 책방무사 와보시면 책방 실내와 책에 은은하게 배어있는 우디향을 느끼 실 수 있는데요. 판매도 하고 있으니 집에 책이 많으시거나 서재가 있으신 분들께 선물용으로도 좋을 듯합니다. (Size 110ml, 3만 원) 같은 향으로 디퓨저 말고 룸스프레이와 섬유탈취제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니 기대가 되네요.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수시로 29 (제주점)
서울 마포구 서교동 328-14 (서울점)
 

무사레코드

책방무사 옆에는 무사레코드가 있는데요 LP판들과 앉아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의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운드가 너무 좋아 귀가 녹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요조의 책

아무튼 떡볶이, 오늘도 무사,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요즘 사는 맛, 여자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 어떤 날 1, 어떤 날 7, 연애소설이 필요한 시간, 요조 기타 등등, 만지고 싶은 기분, 야릇한 여름
 

추천하는 코스

성산일출봉 - 져스트 브레드 - 책방무사 - 무사레코드 - 어니스트 밀크 - 비자림

반응형